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거 호호 개러지입니다.오늘은~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페이스리프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리프트지만 인상이 많이 바뀌었고 파워트레인까지 손봐 더욱 파워풀한 면모를 갖게 됐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디자인2017 우루스우루스는 2017년 공개된 쿠페형 SUV로 출시 당시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였습니다. 지금은 전기 파워트레인이 많이 나와서 크게 의미가 없어졌는데 우루스도 이번에 전기 파워트레인을 더했습니다.우선 디자인부터 살펴볼게요. 전면부에서는 언뜻 보기에 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헤드램프 디테일과 보닛 형상 등 상당히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먼저 헤드램프는 기존 Y 형태의 DRL은 삭제되고 램프 가장자리를 감싸는 듯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람보르기니 하면 황소죠? 그 황소의꼬리에서 영감을 받았대요.그리고 짙은 주름이 돋보이는 보닛을 보면 퍼팅 라인 없이 그릴까지 이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길게 뻗은 것이 상어의 코를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람보르기니 레브에르트최근에 출시한 레브엘트의 느낌과도 많이 비슷합니다.입체적인 디자인의 새로운 람보르기니 엠블럼이 적용됐고,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은 내부 디테일을 살짝 손봤습니다.측면으로 이동하면 쿠페형 SUV다운 실루엣을 볼 수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작아지는 유리 덕분에 더 날렵한 느낌이 듭니다.조명의 도움을 조금 받아보면 측면의 캐릭터 라인이 더 돋보이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앞뒤 펜더의 볼륨을 강조하는 캐릭터 라인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게 유지하고 있습니다.후면 디자인에서는 램프 부분이 먼저 바뀌었는데요. 기존에는 독립된 형태의 후미등이었지만 우루스 SE는 중앙에 검은색 패널을 더해 두 개를 연결해 놓았습니다. 수평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하게 되었습니다.램프가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스포일러에 반사되는 빛이 묘한 느낌을 줍니다.우루스 SE는 번호판 위치도 하단부로 이동시켰는데, 그 덕분에 트렁크 패널이 전체적으로 더 넓어 보이고 심플한 느낌을 줍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실내우루스 SE는 레브엘트와 공유하는 경량 소재를 사용해 전투기 조정석과 같은 기존 람보르기니 특유의 디자인 DNA가 녹아든 형태는 유지합니다. 하지만 똑같이 수평적인 느낌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기존의 울스 실내기존 우루스의 경우 ‘ㄱ’ 형태로 휘어지는 가니시가 센터콘솔을 감싸고 있었지만 신형 우루스 SE는 센터콘솔의 중앙을 가로지르고 있습니다.12.3인치 클러스터와 기존 10인치에서 더 커진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또한 물리 버튼은 보다 입체적인 그래픽을 더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제원우루스 SE는 길이 5,123mm, 너비 2,002mm, 높이 1,638mm, 휠베이스 3,003mm의 대형 SUV입니다. 폭스바겐 그룹 내에서는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델이 많은데 아우디 Q7, Q8, 폭스바겐 투아렉,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가 있습니다.이번 우루스 SE에서의 변화는 크기도 디자인도 아닌 파워트레인입니다. 두 개의 심장을 가진 ‘하이브리드 샘물이 솟아 리오레이비’처럼 ‘두 개의 심장을 가진 슈퍼 SUV’라고 스테판 윙켈만 회장이 직접 언급하기도 했는데, 우루스 SE는 기존 내연기관 엔진에 강력한 모터를 탑재했습니다.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은 620마력의 출력을 내며, 8단 변속기 내부에 합쳐진 192마력의 전기 모터가 힘을 더해 약 800마력의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제로백은 불과 3.4초, 제로백은 11.2초밖에 걸리지 않아 최고 312km/h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역대 우루스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입니다.우루스 SE는 레브엘트처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이며, 25.7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후방 하단부에 올려 최대 60km를 순수 전기모드로 운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우루스 SE에는 에어 서스펜션과 전동식 토크 백터링,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전기 유압식 멀티플레이트 클러치 등의 기술을 더해 최대한 많은 엔진 회전 영역에서 더 높은 출력을 내도록 했습니다.주행 모드는 순수 전기 모드를 포함해 무려 11가지나 지원합니다.우루스 SE는 기존 우루스 대비 더 높은 출력을 탑재했지만 배기가스 배출량을 80% 정도 줄이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가격우루스 SE는 내년 초부터 인도될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3억5천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기존 우루스가 2억9천만원부터 시작했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되면서 상당히 인상폭이 높아 보입니다. 그래도 벤테이가나 DBX707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갖추고 있는 우루스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히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람보르기니 레브에르트최근 레브엘트도 그렇고 람보르기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신모델을 공개하고 있는데, 올해 말에는 우라칸 후속모델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더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란자도르 크로스오버그리고 2028년에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순수 전기차인 란자도르 크로스오버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후 선보이는 우루스 풀체인지는 순수 전기차 버전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람보르기니 신차도 기대되지만 공개되는 대로 하나씩 만나보겠습니다.람보르기니 레브엘트!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1000마력대 퍼포먼스!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거 호호 개러지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레브에르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blog.naver.com람보르기니 레브엘트!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강력한 1000마력대 퍼포먼스!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블로거 호호 개러지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레브에르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blog.naver.com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스파이더 실물 후기! 람보르기니 분당 팝업 전시 @판교테크원 안녕! 자동차 전문 블로거 호호 차고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 개장 기념으로 열리는… blog.naver.com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스파이더 실물 후기! 람보르기니 분당 팝업 전시 @판교테크원 안녕! 자동차 전문 블로거 호호 차고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 개장 기념으로 열리는… blog.naver.com람보르기니 우라칸 EVO 스파이더 실물 후기! 람보르기니 분당 팝업 전시 @판교테크원 안녕! 자동차 전문 블로거 호호 차고입니다. 오늘은~ 람보르기니 분당 전시장 개장 기념으로 열리는… blog.naver.com’호호GARAGE’는 맛있는 농산물 스토어 ‘마시논’과 함께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맛있고 신선한 농산물 스토어 ‘마싯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호호GARAGE’는 맛있는 농산물 스토어 ‘마시논’과 함께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맛있고 신선한 농산물 스토어 ‘마싯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