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운임인상 10/7부터 (feat.지하철 정기권 가격)

명절을 맞아 시골에서 돌아오는 길에 지하철을 타려는데 지하철 운임 인상 안내문이 보였다. 현재 기본 지하철 요금은 성인 기준 1250원이다. 그런데 10월 7일(토)부터 1400원으로 인상된다.

서울 지하철의 운임 인상

정기권 운임 가격은 아래와 같이 조정된다. 정기권을 사용하시는 분은 10월 6일(금)까지 미리 사두셔야 한다.

2023년 10월 7일부터 적용되는 지하철 정기권 가격

시골에 가는 길 부모님께 항상 호두 과자를 사다 주지만 이번 설에 1상자 1만원이었지만 12,000원으로 가격이 2000원도 나오고 있었다.그런데 인상 말 못할 게 몇년간 호두 과자의 가격은 마찬가지여서 정말 오랜만에 올랐기 때문이다.그 사이 해마다 인건비는 오르고 환율이 높아서 밀 수입 가격도 엄청난 오른 것이다.물건을 살 때 깎지 않도록 한다.모든 것이 지난해와 같은 가격은 아니다.월급 빼고 모두 오른다는 말이 어느 때보다 실감난다.체감상, 인플레이션 속도에 월급 인상률이 따라잡지 않았다.이런 일도 회사원이 투 작업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의 하날지도 모른다.나는 같은 일을 하고 같은 임금을 받고 있지만 내가 소비할 여력은 인플레이션 때문에 줄어든 때문이다.그래서, 노후 자금을 조달할 때 인플레이션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변수다.매년 2~3%의 물가가 오른다.교통비 지원금 활용!만약 연령 조건에 맞는다면 이하의 링크의 공공 교통비 지원을 꼭 활용하기 바란다.서울의 경우 만 19~24세가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들은 바에 따르면 경기에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있다고 듣고 있다.자치 단체마다 달라서 나이 등 자격 조건을 조사하고 활용하기!!

시골에 가는 길에 부모님께 항상 호두과자를 사드리는데 이번 설에 한 상자에 1만원이었는데 12,000원으로 가격이 2000원이나 올랐었다. 그런데 인상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없는 게 몇 년째 호두과자 가격은 같고 정말 오랜만에 올랐기 때문이다. 그 사이 매년 인건비는 오르고 환율이 높아 밀 수입가격도 엄청나게 올랐을 것이다.물건 살 때 깎지 말자. 모두 작년과 같은 가격은 아니다.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그 어느 때보다 실감난다. 체감상 인플레이션 속도를 월급 인상률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런 것도 직장인들이 투잡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나는 같은 일을 해서 같은 임금을 받는데, 내가 소비할 여력은 인플레이션 때문에 줄었기 때문이다.때문에 노후자금을 마련할 때 인플레이션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변수다. 매년 23%의 물가가 오른다. 교통비 지원금 활용!! 만약 연령 조건에 맞는다면 아래 링크의 대중교통비 지원을 꼭 활용하기 바란다. 서울의 경우 만 19~24세가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듣기로는 경기도에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지자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나이 등 자격조건을 조사하여 활용할 것!!

신청 및 지급 절차 >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금융·복지 > 청년몽땅정보통,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자 1 신청 – 사전준비 – 티머니 선불교통카드(삼성페이, 모바일티머니 포함) 준비 : 카드번호 101로 시작 – 티머니카드&페이 회원가입 –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2 신청 – 청년몽땅정보통 – 자가진단(연령, 거주지, 중복사업, 티머니 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등록여부) – 개인정보 입력(주민등록번호, 주소) … youth. seoul.go.kr

우선 홈페이지에는 신청 기간이 3월 말에서 5월에 나온다. 지금 해당이 없다면 내년 신청기간을 활용하면 될것!!우선 홈페이지에는 신청 기간이 3월 말에서 5월에 나온다. 지금 해당이 없다면 내년 신청기간을 활용하면 될것!!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