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지입니다!저를 빛나게 하는 것들은 무수히 많지만 특히 신발은 디자인에 따라 예쁜 코디도 가능하고 또 다른 분위기에서 멋을 내는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이번에 스틸레토힐 신고 촬영하고 왔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웨딩촬영을 해야해서 웨딩화가 필요해서 알아봤는데 화려하고 눈에 띄는 굽 또는 지미추디올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보였는데 저는 평소 운동화를 자주 신어서 힐은 일회성이라고 생각해서 셀프웨딩화를 샀습니다.
웨딩슈즈를 데려온 곳은 서맨 매장입니다. 단화부터 뮤르, 슬링백 등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요.발볼이 넓고 둥근 느낌을 좋아했는데 막상 신어보니 앞쪽 뾰족한 스틸레토힐이 여성스러워 보여서 분위기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다양한 신발을 보다가 셀프웨딩화에 딱 맞는 스틸레토가 있더라고요! 3cm, 5cm, 7cm 등 굽높이는 다양했지만 모든 신발을 신어보니 다리도 길어보이고 옆라인을 더 살려주는 건 7cm 힐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카멜리 오리지널 화이트를 선택했고,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웨딩슈즈로 브로치와 함께 구매하면 15% 할인이 된다고 해서 바로 데려왔어요!브로치의 경우 종류가 다양했습니다.길쭉한 모양부터 스퀘어, 원형도 있었지만 제가 착용했을 때 어울리는 것은 사각형 스퀘어 형태의 브로치였습니다!그러니까 사진과 같은 디자인으로 겟어!
가성비 좋은 셀프웨딩화를 데리고 와서 집에서도 착용해봤어요.발 사이즈 240cm인데 발볼이 넓은 편이라 얇은 디자인의 스틸레토는 저에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쿠션감이 있어 크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대신 7cm 굽을 고르고 있으니 장시간 걸었을 때 단화 같은 편안함은 없다는 건 감수해야 할 일!
앞쪽도 너무 오래 빠지지 않아서 어색함이 적어서 다행이에요.아무래도 저는 발볼이 넓어서 착용했을 때 위화감 있는 스틸레토힐이 있기도 했는데 가벼운 발볼도 얇아보이게 커버된 것 같은 느낌으로 보였거든요!
그리고 7cm라고 했는데 그렇게 높은 굽 느낌은 아니에요!개인적으로 5cm보다는 7cm가 다리도 길어보이고 옆모습이나 뒷모습도 여성스럽고 분위기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었어요.
스틸레토 힐을 더 빛나게 한 건 저만의 브로치였는데요!다양한 사이즈의 큐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느 슈즈에 착용하셔도 웨딩슈즈 느낌이 들 정도로 화려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게다가 조명에 비춰질 때는 더욱 화려함이 느껴졌고 촬영할 때의 설렘이 더 느껴졌어요!
뾰족하고 세련된 스틸레토힐에 사각브로치를 달아주시면 여성스러움이 배가되며 더욱 화려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브로치가 없을땐 청바지에 흰색이라도 예쁜느낌을 주고 원피스 입으시면 시원한 느낌의 여성스러움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코디가 가능해서 실용적일거에요 🙂
그리고 착용감이 정말 중요하고 살짝 스틸레토 같은 경우는 발밑에 쿠션감이 있으면 나름대로 편해요! 굽의 불편함은 없었거든요!몇 시간 동안 착용했을 때에도 발 뒤꿈치가 긁히거나 복사뼈 쪽이 자극을 느낀다는 느낌도 없어서 좋았습니다만!
아무리 봐도 제 눈에 깔끔함이 쏙 들어왔고 생각보다 과하지 않은 디자인이라 무난하게 데일리하게 신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평소 신발을 신지 않아서 일회성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막상 신어보고 눈으로 보게되면 이번 여름에 꼭 청바지를 입고 여성스러움을 더 보여줘야해요 ㅋㅋㅋ
셀프웨딩화의 경우 신중하므로 브로치와 스틸레토힐과 함께 영상으로 남겨볼테니 참고해주세요!그렇게 저는 촬영을 하고 왔는데요!드레스 입을 때는 신발이 안 보여서 힐보다는 단화를 추천하지만 키 차이 때문에 10cm 이상의 힐을 신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스틸레토의 경우 굽이 높을수록 예뻐보이는 느낌도 있지만 저는 7cm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굳이 서있지 않아도 발목부터 라인이 예쁘잖아요~?멀리서 봐도 깨끗함이 보여서 다행이에요!그리고 서 있을 때는 하체 비율을 더 좋게 해주기도 했어요!찍은 지 얼마 안 된 사진인데 만족스러울 정도로 구두미가 돋보이는 것 같았어요!아이보리색 정장을 입고 단화를 신었다면 캐주얼한 느낌이 들텐데 스틸레토힐을 신고 데일리로 캐주얼한 느낌보다는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이 들어서 위사진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화이트는 무난하면서도 포인트적이어서 밝은 색상의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데, 검정 슬랙스나 어두운 색상의 하의를 입을 때는 더욱 돋보이게 예쁘게 보여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한가지 말씀드릴 것은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드레스를 입었을 때는 다리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저처럼 꽃이 있는 공주… 느낌의 드레스를 입었을 때는 조금 어색함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비즈가 많은 드레스라면 스틸레토 같은 뾰족한 느낌의 셀프웨딩화가 잘 어울릴 것 같은데 꽃느낌이라면 동그란 콧신발이 더 어울릴 것 같아!개인적으로 제 생각을 비추긴 했지만 저에게 맞는 신발을 찾으려면 눈으로 봤을 때 예쁜 것보다는 직접 신어보는 게 가장 효율적으로 고를 수 있어요!만약 웨딩촬영을 할 때 비즈가 많거나 머메이드핏 또는 정장을 입을 경우라면 스틸레토힐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소망홍대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55소망홍대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55소망홍대점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55